본문 바로가기

FUN.펀스토리

[내돈내산] 요가&필라테스 양말 추천~ 뮬라웨어! 코어파워하프토삭스, 발레리나하프토삭스

728x90
반응형

 

 

요가나 필라테스 할 때, 사실 맨발로 하는 게 답답하거나 걸리는 게 없어서 제일 편하긴 하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전용 양말을 신고 하는 게 더 좋을 때도 있어서 가끔씩 요가/필라테스 양말을 구입하곤 한다.

그러다 얼마 전에 검은색 양말이 좀더 필요해서 구입하려고 어디서 사볼까 생각하다가 뮬라웨어에서 사 보았다.

뮬라웨어는 요가복 구입할 때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 주로 요가복만 구입했지 다른 기타 용품들은 이용해 본 적이 없다.

평소 뮬라웨어 요가복을 좋아해서 그 신뢰로 요가/필라테스 양말도 요가복 만큼 좋은 품질을 기대하고 구입했다.

 

발끝까지 완전히 감싸는 토삭스와 발가락 부분이 뚫려있는 하프토삭스가 있다.

발끝까지 감싸면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하프토삭스로 결정하고, 2가지 종류의 디자인으로 구입했다.

코어파워하프토삭스 2켤레와 발레리나하프토삭스 1켤레 모두 블랙 컬러로 구입해 보았다.

요가/필라테스 양말을 구입하다 보면 판매처마다 사이즈가 원사이즈로 나오는 곳이 있고 2-3단계 정도로 나눠 발 사이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곳이 있다.

뮬라웨어는 후자에 속하고, 이런 곳들은 내 발에 좀더 편안하게 맞는 양말을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

특히나 발이 평균치보다 크거나 작은 사람들에겐 이 옵션이 매우 유용할 듯 싶다.

 

코어파워하프토삭스

코어파워하프토삭스는 발등 부분에 동그랗게 큰 홀이 있는 디자인의 발끝 부분이 노출된 형태의 양말이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의 요가/필라테스 양말이 아닌 가 싶다.

귀여운 느낌이 드는 스타일의 디자인이다.

 

재질은 니트류의 느낌이고, 두께가 과하게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정도이다.

톡톡한 두께감과 밀도감에, 촉감이 부들부들 기분 좋게 부드러워서 좋다.

 

양말을 착용했을 때 일단 발에 부드럽게 착~ 감기는 느낌이 너무나 좋았다.

또한 양말이 안정적으로 발을 편안하게 감싸주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코어파워하프토삭스는 발목 부분까지 높게 양말이 발을 감싸주고 있어서 확실히 안정감이 높게 느껴진다.

발목까지 높게 올라오는 디자인의 양말이지만 일자가 아닌 옆에서 봤을 때 V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일단 미관상 예쁘다ㅎㅎ

이게 인체공학적인 이유가 있는지 없는지까지는 난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마음에 든다.

 

 

발레리나하프토삭스

발레리나하프토삭스는 발등 부분에 스트랩이 엑스자로 교차된 형태의 발레리나 토슈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양말이다.

나는 동그랗게 뚫려 있는 것보다 이런 발레리나 스타일의 디자인이 더 여성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더 좋아한다.

 

양말의 바닥 부분은 미끄럼 방지 엠보싱 처리가 발바닥 전체에 되어 있다.

미끄럼 방지 엠보싱이 제대로 그 기능을 못해서 미끄러웠던 요가/필라테스 양말들을 종종 경험했었는데, 뮬라웨어 요가/필라테스 양말은 두 종류 모두 손으로만 만져봐도 그럴 것 같은 느낌이 아니다ㅋㅋ

 

역시나 착용감은 좋다.

양말이 발에 잘 밀착되어 있지만 신고 벗기에도 불편하지 않아 좋다.

너무 잘 밀착된 양말들 중 그 밀착력만큼 신고 벗기에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데, 뮬라웨어 양말들은 그런 단점이 없어서 좋다.

 

발레리나하프토삭스는 파워코어하프토삭스와는 달리 발목까지 양말이 올라와서 감싸주는 스타일이 아니다.

덧신처럼 뒤꿈치까지만 올라와 있어서 파워코어하프토삭스에 비해 신었을 때 느껴지는 안정감은 좀 덜한 편이다.

그렇다고 불편하거나 별로다 라는 생각이 드는 건 아니다.

이런 스타일은 아무래도 발이 양말에 의해 덜 감싸지다보니 시원하고 덜 답답하긴 하다.

 

 

착용 후 몇 번 요가와 필라테스를 해 보았는데, 일단 결론부터 얘기하면 잘 산 것 같다^^

양말이 내 발에 있는 듯 없는 듯 붙어 있는 느낌이랄까?ㅎ 동작시 양말이 전혀 밀리지 않아서 양말 속에서 발이 겉돌거나, 양말 밀림으로 발가락 사이가 타이트해져서 아프다거나 하는 등의 불편함이 없어서 좋았다.

미끄럼 방지 엠보싱도 예상대로 그 기능을 제대로 하고 있다.

그리고 가끔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날도 있는데 흡습성, 통기성 등도 꾀 괜찮은 것 같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