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불닭 덕후라면 추천~ 멕시카나치킨! 까르보불닭치킨

728x90
반응형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치킨!

특히 주말이 되면 더 많이 생각이 난다... 주말엔 맛있는 치킨을 먹어줘야 한다고~

이번에도 안 먹어본 치킨 도전!

어떤 치킨을 먹을 지 배달앱 뒤적거리다가 멕시카나치킨 할인 하길래, 언젠가 한번은 먹어보자 싶었던 까르보불닭치킨이 생각나서 이번 기회에 주문해 보았다.

마침 좀 자극적인 치킨이 먹고 싶기도 했고ㅋㅋ

 

 

까르보불닭치킨

멕시카나치킨 까르보불닭치킨(뼈) 18,000원

 

구성은 메인 메뉴인 까르보불닭치킨과 치킨무, 불닭마요소스, 펩시콜라 500ml로 단촐한 구성이다.

 

< 영양성분(100g당) >

열량 267.86Kcal

나트륨 380.27mg

탄수화물 12.67g / 당류 5.73g

지방 14.18g / 트랜스지방 0.1g / 포화지방 3.08g

콜레스테롤 85.07mg

단백질 22.39g

 

아... 난 대체 몇 칼로리를 섭취한 건가.....-_-;;

 

 

약간 다크한 빨간 빛깔 양념을 흠뻑 뒤집어 쓴 치킨의 모습이 좀 무섭...;;

매울까봐 살짝 겁먹은 맵찔이 1인.

까르보불닭치킨은 불닭소스에 크림소스를 합친 양념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크림소스도 들어갔으니까 매운맛이 많이 강할 것 같진 않지만, 예전에 처음 불닭볶음면 나왔을 때 몇 입 먹고 식겁한 기억이 있어서 크림소스가 얼마나 매움을 중화시켜줬을지 궁금한 마음으로 먹기 시작했다.

분명 메뉴 설명에 맵찔이를 위한 불닭 시리즈라고 했음ㅋㅋㅋㅋ 

 

처음에 박스 열었을 때, 솔직히 냄새가 그냥 양념? 음... 암튼 입맛을 돋구는 맛있는 냄새는 아니었다.

그래서 약간 실망했지만, 먹어 보고 바로 만회가 됐음ㅎㅎ

정말 딱 예상하고 원했던 자극적인 까르보불닭소스를 입은 치킨 맛이었다.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과 아주 흡사한 맛이다.

똑같은 소스는 아니겠지?... 음... 중요하지 않으니 패스ㅋㅋ

불닭소스 특유의 인공스런(?) 맛과 강렬한 매운맛에 크림소스가 더해져서 고소한 맛이 가미되고 매움이 꾀나 중화된 것 같은 맛이다.

 

전반적으로 짠 맛이 가장 강하게 느껴졌고, 단맛은 생각보다 많이 느껴지지는 않았던 것 같다.

양념치킨을 먹을 때 콜라나 단 음료 보다는 탄산수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이건 짠 맛이 강해서 그런지 달달한 콜라가 땡겨서 콜라와 함께 먹었다.

 

처음 몇 조각은 '안 맵네' 하면서 마음 놓고 먹었는데, 먹다보니 조금씩 매움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힘들 정도로 매운 건 아니고, 매콤에서 아주 조금 더 매콤한 정도였던 것 같다.

맵찔이들 매운 걸 잘 못 먹지만 가끔 매운맛이 땡길 때, 힘들지 않게 매운맛을 즐기기에 좋은 정도의 매콤함이었다.

 

계속 먹다보니 변화를 좀 주고 싶기도 했고, 매운맛도 좀 더 중화시키고 싶어서;; 집에 있는 마요네즈와 푸라닭치킨의 고추마요소스를 꺼내서 찍어 먹었더니 완전 맛있어짐~ JMT!

매운 것과 마요네즈의 조합은 뭐 다 알지 않나^^

 

 

까르보불닭치킨 솔직히 첫 입에 '와~ 맛있다~' 이런 건 아니었는데, 나도 모르게 이상하게 계속 손이 가는 마법에 걸린 듯 끊임없이 먹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웃겼음ㅎㅎ

평소 불닭볶음면이나 거기서 파생된 각종 식품들을 그리 좋아하는 편도 아닌데, 뭔가 자꾸 끌리는 맛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사람들이 불닭 불닭 하나? 싶기도 하고ㅋㅋ 이 소스가 진짜 중독성 있는 소스인가?ㅎㅎㅎㅎ

아무튼 맛있게 먹었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