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담백한 매력의 건강한 디저트~ 프너지! 비거렛트(코코넛, 츄러스, 베리, 쑥, 흑임자), 네모스콘 오리지널

728x90
반응형

 

 

아이디어스에서 먹거리 구경하다가 우연히 프너지 라는 곳을 보게 되었는데, 건강하게 디저트를 만드는 곳 같은 느낌이 들어서 관심이 생겼고 또 맛있어 보이길래 몇 가지 구입해 보았다. 

 

비거렛트

비거렛트라는 빵은 비건빵으로 밀가루, 버터, 계란, 설탕, 우유, 방부제, 착향·착색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몬드가루와 찹쌀가루, 현미유, 아가베시럽, 두유, 해바라기씨 등의 재료가 들어가는 듯 하다.

 

비거렛트 영양성분 37g(1개)당

칼로리 145Kcal~159Kcal

탄수화물 16~19g / 당류 1.2~4g

지방 10~12g / 포화지방 0.2g

단백질 4~5.6g

나트륨 9mg

대부분 당이 1.2~1.5g, 베리만 4g이었는데 이건 건과가 들어가서 그렇지 않나 싶다.

 

모양은 일반 마들렌처럼 조개모양으로 생겼고, 크기도 그 정도이다.

두 입감ㅋㅋ

 

식감은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촉촉하다.

자연해동 상태로 먹었을 때는 부드럽다의 느낌이 가장 강하게 느껴졌고,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었을 때는 부드러움에 촉촉함이 좀더 잘 느껴졌던 것 같고, 거기에서 약간 식으니까 쫀득한 식감이 살아나서 좋았다.

에어프라이어에 데운 후 약간 식은 쫀득한 이 상태가 내 취저다~

프너지에서 빵과 함께 온 설명서에 전자레인지 20~30초를 추천하셨는데, 다 먹은 후에 확인한 관계로ㅋㅋ 다음에 이렇게 먹어봐야겠다.

 

맛은 대체로 담백한 듯 당도가 부족하지 않았다.

식사대용이 아닌 디저트용 빵은 입 안에서 어느 정도 당도는 있어줘야 된다구~ㅎㅎㅎㅎ

적당한 선에서 맛있게 달달한 티푸드를 먹는 느낌이었다.

 

비거렛트 코코넛

프너지 비거렛트 아기입맛세트(코코넛 1개+츄러스 1개+베리 1개) 5,800원

 

평소 코코넛맛을 좋아해서 구입할 때 가장 기대했던 맛이었다.

무난한 듯, 코코넛 맛이 제법 잘 느껴져서 좋았다.

이번에 구입한 빵들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제품이다~

 

비거렛트 츄러스

프너지 비거렛트 아기입맛세트(코코넛 1개+츄러스 1개+베리 1개) 5,800원

 

적당히 단맛도 나고, 시나몬 맛이 과하게 쎄지 않아서 좋았다.

 

비거렛트 베리

프너지 비거렛트 아기입맛세트(코코넛 1개+츄러스 1개+베리 1개) 5,800원

 

이건 내가 건과 들어간 디저트를 별로 안 좋아해서 결제하는 순간까지 살까말까 고민했던 맛이었는데 궁금증 해결용으로 구입.

플레인 카스테라나 마들렌, 휘낭시에 같은 빵에 상큼한 건과가 섞인 상상하는 그 맛이다.

난 한번이면 됐어...-_-

 

비거렛트 쑥

프너지 비거렛트 할매입맛세트(쑥 1개+흑임자 1개) 4,300원

 

과하게 쓰지 않은 쑥향이 은은하게 충분히 느껴져서 좋았다.

 

비거렛트 흑임자

프너지 비거렛트 할매입맛세트(쑥 1개+흑임자 1개) 4,300원

 

흑임자는 한 때 권태기를 겪다가 요 근래에 조금씩 사그라들고 있긴한데ㅋㅋ 그래도 아직 흑임자 센 맛이 나면 좀 별로인 상태인데, 이건 이런 내 입에도 맛있었다.

쑥과 마찬가지로 고소한 흑임자의 풍미가 부담스럽게 진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잘 느껴졌던 것 같다.

 

네모스콘 오리지널

프너지 네모스콘 오리지널(2개) 6,700원

 

스콘의 모양은 둥근직사각형이고, 크기는 손바닥 정도에 두께는 손가락 높이 정도인 것 같다.

일반 플레인 스콘들처럼 노란빛 컬러가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네모스콘 오리지널은 키토빵으로, 밀가루, 설탕, 방부제, 착향·착색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몬드가루, 버터,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코코넛 등의 재료가 들어가는 듯 하다.

 

네모스콘 오리지널 영양성분 60g(1개)당

칼로리 283Kcal

탄수화물 6.8g / 당류 1.2g

지방 25g / 포화지방 15g

단백질 8g

나트륨 60mg

 

키토빵이라 확실히 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고, 탄수화물은 한자리수 함량으로 낮다.

비거렛트와 마찬가지로 당 함량이 착하고, 비거렛트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영양성분이 착한 것 같다.

 

난 스콘 버터맛으로 먹는데, 프너지 스콘에서 고소한 버터맛이 잘 느껴져서 좋았다.

그리고 담백한 듯 과하게 달지 않은 적당한 당도에 내가 좋아하는 코코넛 향이 느껴지면서~

내 취향에 잘 맞는 스콘을 또 발견한 것 같아 좋았다.

 

식감은 이것 또한 부드럽고 촉촉한 편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자연해동도 좋지만, 에어프라이어에 데운 스콘이 일단 따뜻해서 좋았고, 맛과 풍비가 더 살아나는 것 같아 좀더 맛있게 먹었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