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원물재료 가득한 행복한 맛의 르뱅쿠키~ 달콤테라피! 폭탄쿠키(월넛초코, 빨간맛크치, 레몬홍차크치, 무화과피칸, 단호박크치, 흑임자구마)

728x90
반응형

 

 

언제부턴가 아이디어스에서 먹거리 눈팅하는 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어 버렸다ㅋㅋ

볼 때마다 먹어 보고 싶은 것들이 한두개가 아니라 괴롭지만... 재밌음~

그러다 한번씩 지름신이 강림하면 눈여겨 봤던 것들 이것저것 막 구입해보곤 하는데, 달콤테라피 쿠키들도 그 타이밍에 나의 품으로 온 아이들이다.

마침 입점 할인 기념으로 3+3이라는 통큰 이벤트를 하길래 잽싸게 종류별로 다 구입해 보았다.

 

달콤테라피 폭탄쿠키는 밀가루는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쿠키의 원물 함량은 중량 대비 많이 사용했다고 한다.

또한 유기농 비정제원당과 천연우유버터를 사용했다고 하기에,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들이 마음에 들었고 그래서 나름 큰 기대감을 안고 주문했던 쿠키였다.

 

베이커리 이름이 '달콤테라피'라고 해서 전반적으로 많이 달달한 쿠키를 예상했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그렇지 않았다.

물론 쿠키라는 디저트에서 일반적으로 원하는 어느 정도의 단맛은 당연히 있지만, 그 단맛이 과하지 않게 적당히 달콤하다.

기분 좋게 달달한 정도의 단맛이었다.

 

그리고 쿠키들마다 내는 대표적인 맛들이 전부다 충분히 그 특징들은 잘 살려내지만, 어느 하나가 강하게 자기 주장을 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은은한 듯... 하지만 약하지는 않고... 아주 적당한 선에서 자기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각 재료들이 내는 맛의 정도와 하나의 쿠키 안에서 맛을 내는 재료들 사이의 밸런스가 좋게 느껴졌다.

부담스럽지 않지만, 분명한 맛이 느껴지고, 기분 좋게 달콤한 쿠키를 맛있게 먹는 느낌이었다~

 

식감은 대체로 겉바, 꾸덕, 촉촉, 부드러운 편이었던 것 같다.

퍼석하거나 뻑뻑하지 않아서 좋았다.

 

달콤테라피 폭탄쿠키의 크기는 지름이 대략 손바닥 정도이고, 두께감이 꾀 된다.

110~120g으로 손으로 들었을 때 묵직한 편이다.

이런 두툼하고 묵직한 쿠키 너무 좋다~

두툼해야 한입 크게 베어 무는 맛도 있지ㅋㅋㅋㅋ

 

월넛초코폭탄쿠키

달콤테라피 월넛초코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 쿠키 재료인 밀가루, 버터, 유기농비정제원당, 계란에 밀크/다크초코, 호두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쿠키를 한입 베어 물면 정말 입 안 가득히 초코칩과 호두가 씹힌다.

와~ 완전 기분 좋아짐~ 뭐든 재료나 토핑 많은 거 좋아하는 나에겐 취저다.

 

맛은 일반적인 초코칩 쿠키와 비슷한 결이고, 초코의 달콤함과 호두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다~

 

빨간맛크치폭탄쿠키

달콤테라피 빨간맛크치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에 홍국쌀가루, 코코아분말, 화이트초코, 헤이즐넛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쿠키 중앙에 크림치즈가 올려져 있다.

 

빨간 반죽 사이에 보이는 한가득 토핑들~ 맛이 없을 수가 있나ㅎㅎ

개인적으로 코코아분말의 맛이라고 해야 하나? 빨간색과 어울리지 않게 초코스런 맛이 은근히 입 안에 살짝 감도는 느낌이 좋았고, 크림치즈가 또 제 몫을 톡톡히 하는 것 같았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는데... 왠지 이 쿠키가 식감이 가장 꾸덕 촉촉했던 것 같다.

 

레몬홍차크치폭탄쿠키

달콤테라피 레몬홍차크치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에 홍차, 레몬, 화이트초코, 피칸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것도 쿠키 중앙에 크림치즈가 올려져 있다.

 

이 쿠키는 내가 평소 레몬과 홍차는 그리 선호하는 재료들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먼저 맛을 본 아빠가 이게 제일 맛있다고 하셔서, 급 호기심을 갖고 먹어 보았다.

 

오~~~~~ 뭐야 맛있네~ㅎㅎㅎㅎ

홍차와 레몬맛의 조화가 정말 좋았다.

둘 다 어느 하나가 맛이 튀어 버리면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재료들인데, 어느 하나도 튀지 않으면서 각각의 존재감은 잘 드러내고 있는 듯 하고, 둘이 잘 어우러지면서 고급스럽게 맛있는 쿠키가 완성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

나도 이게 제일 맛있었다~   

 

무화과피칸폭탄쿠키 

달콤테라피 무화과피칸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에 통밀가루, 화이트초코, 피칸, 반건조무화과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내가 무화과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하지만 또 빵이나 쿠키에 건과 들어간 거 자체를 선호하지 않아서, 안 살까 하다가 이것만 안 사기엔 또 아쉬워서 같이 구입해 본 쿠키다.

 

맛은 가장 무난하게 느껴졌던 것 같고, 취향상 큰 감동이 없었을 뿐이지 이것도 맛있는 쿠키다.

무화과가 위에만 모양내기 식으로 올려진 게 아니라서 무화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무화과를 즐길 수 있을 듯 싶어 좋아할만한 쿠키이다.

 

단호박크치폭탄쿠키 

달콤테라피 단호박크치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에 단호박, 단호박분말, 해바라기씨, 호박씨, 호두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것도 쿠키 중앙에 크림치즈가 올려져 있다.

 

이 쿠키가 가장 담백하게 느껴졌고, 이것도 크림치즈가 크게 한 몫 한 느낌~

자칫 밋밋하고 심심할 수 있는 부분을 크림치즈가 달래주는 것 같았다. 

 

 

흑임자구마폭탄쿠키 

달콤테라피 흑임자구마폭탄쿠키 3,500원

 

재료는 기본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흑임자가루 등이 들어 있다고 한다.

 

쿠키 중앙에 고구마 무스가 올려져 있다.

고구마 무스는 좀더 많아도 좋을 것 같은데.....-_-?

 

나 흑임자 맛 쎈 거에 좀 조심스러운 사람... 일단 흑임자 맛이 진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좋았다.

흑임자의 진한 맛을 원한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듯 싶다.

흑임자 보다는 고구마와 인절미 맛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느껴졌던 것 같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건 쿠키 윗면을 덮고 있는 인절미 크럼블이 정말 매력있었다~

고소달달한 맛!

 

 

달콤테라피의 6종류 쿠키 전부 다 맛있게 먹었다.

맛있는 쿠키집을 하나 더 알게 되어 기분이가 좋아졌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