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꾀 괜찮은~ 처갓집양념치킨! 슈프림골드양념치킨

728x90
반응형

 

 

요즘 죽기 전까지 한번씩 다 먹어 볼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ㅋㅋ 치킨집과 치킨 종류가 정~~말 많다.

그래서 그 치킨들 하나씩 먹어 보면서 내 입에 맞는 치킨 찾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언젠가부터 "최애"라는 단어를 쓰기가 무색하게 각각의 매력을 품은 치킨들이 계속 나와서 이건 이 맛대로 또 저건 저 맛대로,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먹게 되는 것 같다.

그 와중에 입맛에 맞는 것들은 조금 더 자주 찾게 되고 그런 것 같다.

그렇게 내가 자주 찾는 치킨집 중의 한 곳이 처갓집양념치킨인데, 메뉴 중에서 슈프림양념치킨을 가장 좋아한다.

처갓집양념치킨에는 '슈프림양념치킨'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몇 개의 메뉴들이 있다.

난 거의 일반 슈프림양념을 먹긴 하지만, 이번엔 아직 안 먹어 본 슈프림골드양념치킨을 주문해 보았다.

먹기 전에 일단 평소 처갓집의 슈프림양념을 너무 좋아하기에 슈프림에 살짝 변형을 준 메뉴이기에 어느 정도는 맛에 대한 믿음이 있기도 하고, 또 새로운 메뉴를 접하기 전의 설렘 같은 것도 있어서 기대감이 컸다.

그리고 천원 더 비싼데 그 만큼 더 맛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며ㅎㅎ 치킨을 주문하고 기다렸다.

슈프림골드양념치킨

처갓집양념치킨 슈프림골드양념치킨 20,000원

 

전체 구성은 메인 메뉴인 슈프림골드양념치킨, 치킨무, 캔콜라로 되어 있다.

군더더기 없이 단촐한 구성이다.

 

치킨의 비주얼은 양념치킨에 하얀색 소스가 뿌려져 있고(여기까진 슈프림양념), 거기에 추가로 노란색 소스가 뿌려져 있다.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먹어 보자! 가장 좋아하는 다리부터 집어 들었다.

촉촉한 식감에~ 일단 첫 맛은 익숙한 슈프림양념의 맛이 입 안을 맴돈다.

역시 맛있다^^

슈프림양념을 베이스로 한 메뉴이기에 자연스럽게 슈프림양념과 비교하며 먹게 되었다.

처음엔 슈프림양념과 다르다는 느낌보다는 비슷하다는 느낌이 좀더 강하게 느껴졌다.

베이스 양념이 같기 때문에 그럴 수 밖에 없지 않나 싶기도 했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 슈프림골드양념만의 뭔가 특색있는 부분을 원했던 건데...

내가 느끼기에는 슈프림양념과 생각보다 많이 비슷한 것 같았다.

일단 첫 입에 뭔가 확~ 다른 맛은 느껴지지 않았다.

그 비슷함이 한편으로는 어찌되었건 맛은 있으니까 좋기도 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눈에 띄는 천원의 가치를 발견하지 못해서 아쉽기도 했다.

참고로 핫슈프림은 양념 자체가 달라서 다른 슈프림양념 메뉴들과 맛의 결이 다르고, 치즈슈프림은 느끼한 거 잘 견디는 내 입에도 좀 느끼한 편이었다.

▶처갓집양념치킨 양념+핫슈프림양념치킨 리뷰

 

그렇게 정신없이 계속 먹다보니 어느 순가 맛이 다르긴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다.

슈프림양념에 비해 뭔가 고소한 맛이 더 느껴졌고, 살짝 느끼한 것 같기도 했다.

솔직히 사전 정보없이 그냥 궁금해서 주문해 본 메뉴라서... 골드라고 하길래... 소스가 노랗기도 하고... 피자의 골드 엣지 생각하고 고구마 생각했었는데...;;;;(무안)

막상 먹어보니, 뭔가 다르긴 한데... 무심히 생각했던 고구마스러운 맛은 안나고... 궁금은 하고...

결국 노란색 소스의 정체를 찾아서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새하얀 슈프림 소스에 금빛 치즈가루가 한번 더!'라고 되어 있었다.

치즈구나~ 가루? 오면서 녹았나? 치즈슈프림은?...

아무튼 슈프림골드양념은 슈프림양념에 치즈맛이 추가된 메뉴이다.

고소하고 느끼하다고 느꼈던 맛의 정체가 치즈였나보다.

 

일반적으로 혼자 한번에 많이 먹기엔 조금 물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먹고 나면 또 생각날 맛이다.

개인적으로는 배만 부르지 않는다면 1닭도 충분히 가능할만큼 내 취향에는 잘 맞는다^^

맛있게 먹었다~

하지만 더 막강한 슈프림양념이 있는 한 굳이 재구매는 안 할 것 같다.

가격을 생각해도 그렇고, 내 입엔 슈프림양념이 좀더 맛있다~ 같이 먹은 동생도 나와 같은 의견이었다.

사실 슈프림양념 시리즈는 다 기본 이상으로 맛있다ㅎㅎ(처갓집 슈프림양념 중독자ㅎㅎ)

제 취향은요~

슈프림양념 = 양념 > 핫슈프림양념(꾀 매운데 매력있음) > 슈프림골드양념(굳이) > 치즈슈프림양념(좀 느끼함)

 

처갓집양념치킨의 슈프림골드양념치킨은 치즈를 좋아한다면 당연히 추천이고, 궁금증 해결용으로 먹어봐도 후회는 하지 않을 메뉴이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