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부드럽고 달콤한~ 크리스피크림도넛! 우유크림도넛(우유크림듬뿍도넛,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 오리지널바이츠

728x90
반응형

 

 

나는 기본적으로 디저트를 좋아하고, 그 중에서도 베이커리류를 가장 좋아하고, 또 그 중에서도 최애는 크림빵이다.

최근 이런 나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우유크림듬뿍도넛.

크림이 듬뿍이라고?~ 이런 건 지나칠 수 없지~

 

그러다 어느 날, 티몬에서 발견한 크리스피크림도넛 우유크림듬뿍도넛하프더즌 딜! 보자마자 생각하고 말 것도 없이 바로 구매했다.

어차피 사먹을 거잖아ㅎㅎ 

우유크림듬뿍도넛하프더즌의 원래 가격은 10,000원인 것 같은데, 나는 할인가로 5,900원에 득템했다.

이제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 가기만 하면 되는데... 가까운 곳에 부담없이 갈 만한 매장이 없어서 일단 귀찮은 마음에 미루고 있었는데, 오! 얼마 전에 알게 된 반가운 소식! 집 근처에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이 생겼다.

바로 Go!!! 먹을 운명ㅋㅋㅋㅋ

크리스피크림도넛 마포잼플레이스점에서 구입했고, 간 김에 궁금했던 또 다른 신메뉴인 오리지널바이츠세트도 같이 구입했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우유듬뿍크림도넛하프더즌 10,000원

우유크림듬뿍도넛하프더즌 구성은 우유크림듬뿍도넛 2개 +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 2개 + 오리지널글레이즈드 2개 = 총 6개이다.

 

우유크림듬뿍도넛

크리스피크림도넛 우유듬뿍크림도넛 2,000원

1회 제공량 : 87g / 열량 : 344kcal / 나트륨 : 110mg(6%) / 당류 : 19g / 포화지방 : 10g(67%) / 단백질 : 5g(9%)

 

크기는 지름이 오리지널글레이즈드와 비슷하다. 똑같나? 높이는 약간 더 높다.

모양은 쉘도넛 형태이며, 도넛 안에 하얀색의 우유크림이 가득 들어있다.

도넛의 겉면은 오리지널글레이즈처럼 시럽이 전체적으로 흠뻑 코팅되어 있고, 그 위에 하얀색 드리즐이 뿌려져 있고, 도넛 중앙 꼭대기에 하얀색 크림과 젤리가 올려져 있는 모습이다.

 

위에 토핑된 하얀색 젤리는 마시멜로우나 말랑카우 같은 식감이고, 맛도 정확하진 않지만 말랑카우 우유맛과 흡사한 것 같다.

평소 젤리를 즐기지 않아서 말랑카우 먹어본 지도 너무 오래 됨.

 

빵 부분은 오리지널글레이즈드랑 맛이 똑같다. 아~~주 달~달하다.

우리가 사랑하는 오리지널글레이즈드의 바로 그 맛^^

식감은 오리지널글레이즈보다 살짝 덜 가벼운 느낌이지만 이것도 빵의 밀도가 가벼운 편이라 촉촉하고 부드럽다.

 

크림은 일단 맛을 떠나 그 양이 넉넉해서 좋았다.

사실 처음에 도넛을 반 잘라보았을 때 '크림 조금만 더 채워주지, 홍보 이미지는 이미지일 뿐인가...'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오히려 이 정도가 괜찮나 싶기도 했다. 

크림의 맛은 우유의 고소한 맛이 진하게 잘 느껴졌고, 당도가 전혀 없진 않은 듯 크림만 먹었을 때 적당한 정도였던 것 같다.

크림의 농도나 질감은 일반적인 정도라고 해야하나? 묽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많이 묵직하거나 꾸덕한 쪽도 아니다.

부드러운 빵과 잘 어우러지는 질감이어서 조화가 좋다.

그리고 가장 우려했던 부분인 크림 먹고 난 후에 입 안에 미끌거리는 느낌은 전혀 없어서 좋았다.

 

우유크림듬뿍도넛 먹으면서 좋았던 건 크림이 정말 이름처럼 듬뿍 들어있어서 좋았고,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도 좋았고, 무엇보다 크림에서 우유의 고소한 맛이 잘 느껴져서 좋았다. 

한가지 아쉬운 건 단맛이 강하다는 건데... 난 단맛에 강한 편인데도 먹으면서 진짜 달다~를 반복하며 맛있게ㅎㅎ 먹었는데, 단맛에 약한 분들이나 느끼한 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맛은 있으니 적정량만 드셔보시길 권한다ㅎㅎ

 

전에 오리지널우유크림필드라고 오리지널글레이즈드 링 도넛 안에 우유크림이 들어있던 메뉴가 있었다.

물론 그것도 맛있게 먹긴 했는데 우유크림맛이 상대적으로 잘 느껴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나온 우유크림필드도넛은 확실히 크림 양이 많아지니까 크림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서 크림 처돌이 내 입맛에는 완전 호! 이다.

*오리지널우유크림필드 리뷰 바로가기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

크리스피크림도넛 딸기우유듬뿍크림도넛 2,000원

1회 제공량 : 87g / 열량 : 352kcal / 나트륨 : 110mg(6%) / 당류 : 21g / 포화지방 : 10g(67%) / 단백질 : 5g(9%)

 

도넛의 외형은 위의 우유크림듬뿍도넛과 같은데...

다른 점은 드리즐, 크림, 젤리의 색깔이 핑크핑크해졌고, 젤리 모양이 우유팩 모양이고, 핑크핑크한 가루가 뿌려져 있다는 점이다.

 

우유크림듬뿍도넛과 같은 시리즈의 도넛이기 때문에 맛과 식감 등의 결이 전반적으로 거의 비슷하다.

이 도넛 또한 부드럽고 촉촉하며 크리미하고 많이 달달한 도넛이다.

내 입엔 우유크림듬뿍도넛보다 이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이 조금 더 달게 느껴졌다.

 

다른 점은 우유크림듬뿍도넛에서 우유맛을 내던 것들이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에서는 딸기우유맛을 낸다는 것이다.

딸기맛이 아니라 딸기우유맛이다ㅎㅎ

 

딸기우유크림도넛의 크림 맛은 이름 그대로 시중에 파는 딸기맛 우유를 크림으로 만들어 놓은 맛이다.

그래서 딸기맛 우유를 평소 즐기느냐 아니냐로 호불호가 생길 수 있을 것 같다.

난 평소 딸기맛 우유를 즐기지 않는 편이라 그런지 우유크림듬뿍도넛보다는 감동이 덜 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위에 토핑된 젤리는 먹어 본 것 중에서는 딸기맛 마이쮸가 이 맛과 비슷했던 걸로 기억한다.

도넛 위에 뿌려진 가루는 데코용인지 맛에서 크게 어떤 역할을 했던 것 같진 않다.

 

우유크림듬뿍도넛과 딸기우유크림듬뿍도넛 둘다 넉넉한 크림양에 만족하며 당충전용으로 맛있게 먹었다.

크림이 이렇게 냥냥한데 2천원이면 가성비도 좋고, 근처에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도 생겼고ㅋㅋ

우유크림듬뿍도넛은 재구매 의사 있으니, 단종되지 말고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

 

 

 

오리지널바이츠

크리스피크림도넛 오리지널바이츠 4,000원

1회 제공량(1세트) : 112g / 열량 : 488kcal / 나트륨 : 25mg(25%) / 당류 : 25g / 포화지방 : 8g(53%) / 단백질 : 8g(15%)

 

맛은 오리지널글레이즈드랑 똑같다.

시럽 듬뿍 당충전용으로 제격인 아주 달달한 맛이다.

고로 맛있다~

 

식감 역시 오리지널글레이즈드처럼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가벼운 밀도감에 부드럽고 촉촉하다.

약간의 차이는 오리지널바이츠가 오리지널글레이즈드보다 식감이 좀더 덜 가볍다.

오리지널글레이즈드가 워낙 가벼운 밀도감을 갖고 있는 도넛이라 상대적으로 덜 이라는 표현을 쓴 것 뿐이지 절대 뻑뻑이 아니다.

식감에 그리 민감하지 않다면 구분이 안 될 수도 있음.

참고로 위의 크림듬뿍도넛 빵 부분 식감이 이 바이츠 식감과 똑같다.

 

한 상자에 한 입 크기의 도넛 8조각이 담겨있고 이게 한 세트이다.

박스의 크기는 손바닥 정도 된다.

 

오리지널글레이즈드와 오리지널바이츠 절반을 모아놓은 크기 비교해 보기.

이렇게 보면 오리지널글레이즈드 크기의 도넛 2개가 한 상자에 담겼다고 생각해도 될 듯 하다.

한 조각에 500원ㅋㅋ

 

오리지널바이츠 도넛 모양을 보면 알겠지만 한 조각이 던킨의 먼치킨처럼 애초에 작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큰 도넛 하나를 4조각 낸 후에 상자에 담아낸 것이다.

포크도 주는 걸 보니 아마도 야외에서의 편의성을 고려해서 나온 제품인 듯 하다.

캠핑이나 나들이 갈 때 간식으로 가져가기 좋을 듯하고, 작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 주기에도 좋을 듯 싶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