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잇스토리

[내돈내산] 다이어트 하면서 맛있게 마카롱 먹기~ 꼬랑지마카롱! 저당마카롱, 사그램마카롱, 꼬끄후레이

728x90
반응형

 

 

예전에 마카롱에 꽂혀 한없이 먹어대던 때가 있었는데ㅎㅎ

디저트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한동안 본의 아니게 마카롱을 등안시 하다가, 최근에 급 마카롱이 땡겨서 어느 집 마카롱을 먹어볼까 찾아보다가 우연히 SNS에서 저당 마카롱이 있다는 걸 발견해서 호기심에 구입해 봤다.

요즘 설탕 없이도 맛있는 디저트 만드는 곳이 많으니까~

꼬랑지마카롱 이라는 곳인데, 찾아보니 키토마켓에서 할인 이벤트를 하길래 거기서 주문했다.

 

꼬랑지마카롱 저당마카롱(6구) 13,770원(할인가)

꼬랑지마카롱 사그램마카롱(6구)-컬러/퓨어 16,320원(할인가)

 

꼬랑지마카롱은 당을 최소화한 컨셉의 마카롱인 것 같은데, 당 섭취를 관리해야 하는 경우나 다이어트 중이거나 건강 챙기면서 마카롱을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곳 인 듯 싶다.

 

꼬끄후레이크

꼬끄후레이크는 서비스로 같이 온 건데, 서비스라고 하니 신나서 아무 생각없이 집어 먹었다가 깜놀!

나는 쫀득한 꼬끄를 좋아하는데 이런 내 취향에 잘 맞는 꼬끄였다.

적당히 달콤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원래는 한 두개 정도만 맛만 보려고 봉투 열었다가 계속 손이 갔다는ㅋㅋ

 

마카롱 먹어보기 전에 먼저 이 꼬끄부터 먹어 보았는데, 꼬끄가 맛있으니 이 마카롱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갔다는ㅋㅋ

이거 먹고 마카롱에 대한 기대감이 확 올라갔다는 이야기~ 

 

저당마카롱, 사그램마카롱(퓨어/컬러)

꼬랑지마카롱의 마카롱 종류는 저당 마카롱과 사그램 마카롱이 있었다.

저당 마카롱은 백설탕 대신 비정제원당을 사용한 것 같고, 사그램 마카롱은 백설탕 대신 비정제원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한 것 같다.

저당과 사그램의 당 함량 차이는 2g 정도인 듯 한데, 좀더 엄격하게 당 관리를 한다면 사그램 마카롱이 좋은 것 같다.

사그램 마카롱은 당이 4g 내외라고 한다.

 

사그램 마카롱은 컬러와 퓨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다.

컬러는 식용색소를 넣어서 이쁜 거~ 퓨어는 식용색소를 안 넣어서 왠지 좀더 건강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거~

필요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듯 하다.

미리 언급하자면 맛도 저당, 사그램 퓨어, 사그램 컬러 다 똑같았다.

 

꼬랑지마카롱의 두께는 뚱카롱 아닌 일반적인 마카롱 두께이고, 크기는 지름 4.5cm, 무게 20g 정도라고 한다.

 

구매 개수는 6구와 12구 중에 선택할 수 있었다.

12구는 틴케이스 포함이라 아기자기한 소품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선물용으로 좋을 듯 싶다.

 

왼쪽부터 <리얼베리 / 레드벨벳크림치즈 / 다크쇼콜라 / 솔티캬라멜 / 더블바닐라 / 인절미>

꼬랑지마카롱의 맛은 6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리얼베리, 레드벨벳크림치즈, 다크쇼콜라, 솔티캬라멜, 더블바닐라, 인절미 이렇게 6가지 맛이다.

저당, 사그램(컬러/퓨어) 모두 맛 구성은 똑같았고, 구입시 맛 선택을 할 수는 없었다.

그리고 민트맛이 따로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난 민트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다.

 

저당마카롱

리얼베리

핑크색 꼬끄 사이에 크림이 있고 크림 중앙에 딸기잼이 들어있고, 건조 딸기칩이 필링을 감싸고 있다.

맛은 필링의 크림은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지만 크림치즈 맛이 나는 것 같았고, 거기에 딸기잼이 더해진 맛이다.

6가지 맛 중에서 유일하게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마카롱이다.

 

저당마카롱 <리얼베리 / 레드벨벳크림치즈 / 다크쇼콜라 / 솔티캬라멜 / 더블바닐라 / 인절미>

레드벨벳크림치즈

발로나 코코아가 들어간 빨간색 꼬끄 사이에 끼리크림치즈 필링이 들어있다.

맛은 크림치즈 맛이 가장 지배적으로 느껴지고 거기에 은은하게 코코아 맛이 맴돈다.

요 근래 느끼는 건데 내가 레드벨벳 디저트들을 좋아하나보다ㅎㅎ 맛있게 먹었다~

 

사그램마카롱-퓨어

다크쇼콜라

다크브라운 컬러 꼬끄 사이에 다크 초콜릿 필링이 들어있다.

맛은 초콜릿 마카롱 맛인데, 초코 필링이 완전 내 스타일이다~

생초콜릿 같은 식감에 달콤쌉싸름한 다크 초코인데, 달콤보다는 쌉싸름이 살짝 더 많이 느껴지는 초코맛이다.

왠지 가장 달 것으로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입 안에서 단맛이 많이 느껴지지 않는다.

난 그래서 좋았다~ 오랜만에 입맛에 딱 맞는 맛있는 초코 먹어서 만족스러움^^ 

 

사그램마카롱-퓨어 <리얼베리 / 레드벨벳크림치즈 / 다크쇼콜라 / 솔티캬라멜 / 더블바닐라 / 인절미>

솔티캬라멜

브라운 컬러 꼬끄 사이에 크림이 있고 크림 중앙에 캬라멜이 들어있다.

맛은 단짠 캬라멜! 딱 그 맛으로 맛 없을 수 없는 맛이다.

 

사그램마카롱-컬러

더블바닐라

파란색 꼬끄 사이에 바닐라 크림 필링이 들어있다.

맛은 맛있는 바닐라의 맛이 꾀 진하게 한 입 가득 느껴져서 좋았다.

내가 원래 바닐라 맛을 딱히 싫어하는 건 아닌데 큰 감흥을 느끼는 사람이 아니라서 별 기대없이 먹었는데, 이거 맛있게 먹었다ㅎㅎ 

 

사그램마카롱-컬러 <리얼베리 / 레드벨벳크림치즈 / 다크쇼콜라 / 솔티캬라멜 / 더블바닐라 / 인절미>

인절미

아이보리색 꼬끄 사이에 인절미 크림 필링이 들어있다.

맛은 과하지 않은 당도의 고소한 인절미 맛이 아주 은은하게 느껴진다.

인절미 맛이 할매 입맛 아닌 사람들도 전혀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은은해서 오히려 강한 인절미 맛을 원한다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난 고소함과 달달함의 정도와 조화가 너무 좋아서 맛있게 먹었다~

 

왼쪽부터 <리얼베리 / 레드벨벳크림치즈 / 다크쇼콜라 / 솔티캬라멜 / 더블바닐라 / 인절미>

구입 후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꺼내 먹었는데, 거의 얼먹 상태로 먹었을 때는 쫀득한 식감이 느껴져서 좋았고, 좀 더 해동된 상태로 먹었을 때는 식감은 부드러웠고 필링의 맛은 좀더 진하게 느껴졌다.

얼먹이 내 취향이다.

 

꼬랑지마카롱 전반적으로 맛 자체에서 특별함은 없지만 그래서 또 부담없이 무난하게 마카롱을 즐길 수 있기도 한 것 같다.  

단맛은 충분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달콤하지만 그 정도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

난 맛별로 다 맛있게 먹었다.

꼬랑지마카롱 내 취향에 잘 맞는 곳 인 것 같다~ 맛집 또 발견^^

무엇보다도 당질 섭취를 줄이면서 맛있게 마카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728x90
반응형